2025/06/29 3

영화 리플리(The Talented Mr. Ripley, 1999) 후기

나답게 사는 삶, 나로서 사는 삶 적막한 화요일 저녁. 엄마가 시골에 가신 날은 걱정 없이 방에서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다.리모컨을 이리저리 돌리며 시간을 보내던 중, 문득 눈에 들어온 익숙한 얼굴 — 젊은 맷 데이먼과 영화 썸네일."리플리 증후군"이라는 말이, 사실 영화 주인공 이름에서 비롯된 걸 알고 있었기에, 대략적인 스토리는 짐작이 갔다. 그런데 의외로 평점도 높고 리뷰도 많길래, 망설임 없이 재생 버튼을 눌렀다.영화 정보감독 : 안소니 밍겔라출연 : 맷 데이먼, 주드 로, 기네스 팰트로, 케이트 블란쳇 등개봉 : 2000.03.04 (국내 기준)영화 줄거리 & 개인 소감영화의 시작은 뉴욕. 돈과 허영으로 가득한 바쁜 도시 속, 낮엔 피아노 조율사, 밤엔 벨보이로 일하는 평범한 청년 '톰 리..

영화 리뷰 2025.06.29

“간부님 사랑합니다”… 공무원 조직문화, 어디까지 가야 바뀔까?

모 팀장. 고위급 간부가 방문하기로 했다면서 환영이벤트를 해주자고 한다. 잘보여서 승진을 빨리하고 싶은걸까? ​간단하게 환영인사하면 되는거 아닌가? 아니였다. 모 팀장은 깜짝 서프라이즈를 기획했다. 부서 메신저를 본 공무원들은 손이 떨리기 시작했다. 도대체 누가 오길래, 어떤 내용이길래...아래는 부서 메신저로 온 내용이다.​업무협의회에 따른 간부님 우리 부서 방문 시 환영 이벤트에 대해 안내 해드리니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내용​1. 간부님 우리부서 방문 직전 실내 소등 및 전 직원 책상 아래로 몸을 숨긴다.(아무도 없는 척~)2. 간부님 우서 부서 입장과 함께 실내등을 켜는 순간 담당별 일어나면서 풍선을 흔들면서 구호를 외친다.1팀 최강, 2팀 최강, 3팀 우리부서 제가 2~3이라고 외치면 간부님 ..

이것저것 소식 2025.06.29

결혼, 직업, 그리고 인식의 간극

“예쁜 외모, 젊은 나이, 그런데 왜 결혼이 어려운 걸까?”💡 누군가의 결혼 조건이 누군가의 한계일 수 있다한 젊은 여성의 이야기가 있다. 연극을 전공한 그녀는 사회에 나와 배우의 길을 꿈꾸다 우연히 디지털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다. 대중과의 소통은 즐거웠고, 수익도 제법 괜찮았다. 그녀는 소위 말하는 '인플루언서'로 성장 중이었다.하지만 그녀는 고민이 많았다. '왜 나는 연애나 결혼 시장에서 평가받을 때 늘 불리한 위치에 있을까?'그녀는 뛰어난 외모, 젊은 나이, 가정적인 성격까지 갖추고 있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녀의 직업을 두고 '안정적이지 않다', '진지하지 않다'는 편견을 가졌다. 그녀가 바랐던 결혼 상대는 안정적인 전문직 남성이었지만, 그 바람은 늘 되돌아오지 않았다.🔍 요즘 결혼..